복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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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과 0으로 변수선언 초기화를 하는 이유
복습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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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해보기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score=-1;
int level = 0;
printf("점수를 입력하세요.\n");
scanf_s("%d",&score);
if( (score<0) || (score>100) ) //입력한 수가 0보다 작건나 100보다 크면
{
printf("잘못 입력하였습니다.\n");
return 0; //main 함수 종료 (프로그램 종료)
}
level = score/10;
switch(level)
{
case 10:
case 9: printf("A\n"); break;
case 8: printf("B\n"); break;
case 7: printf("C\n"); break;
case 6: printf("D\n"); break;
default: printf("F\n"); break;
}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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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착오1
아 복붙을 잘못했네. 근데 어차피 main함수종료가 왜 저기인지가 궁금한거라서 switch 사용 이전까진 동일한 부분이라 결과는 같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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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424_25_pratice.cpp : 이 파일에는 'main' 함수가 포함됩니다. 거기서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고 종료됩니다.
//
#include <iostream>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score = -1;
int level = 0;
printf("write your exam score.\n");
scanf_s("%d", &score);
if ((score < 0) || (score > 100)) //||는 둘중에 하나라도 해당되면 결과로 참(1값)을 생성함. 즉 이 코드 라인은 '입력한 수가 0보다 작거나 100보다 크면 참이다.' 라는 뜻
{
printf("잘못 입력하였습니다.\n");
return 0; //main 함수 종료(프로그램 종료)
}
level = score / 10;
switch (level)
{
case 10: printf("A+\n"); break;
case 9: printf("A\n"); break;
case 8: printf("B\n"); break;
case 7: printf("C\n"); break;
case 6: printf("D\n"); break;
case 5: printf("E\n"); break;
default : printf("F\n"); break;
}
return 0;
}
// 프로그램 실행: <Ctrl+F5> 또는 [디버그] > [디버깅하지 않고 시작] 메뉴
// 프로그램 디버그: <F5> 키 또는 [디버그] > [디버깅 시작] 메뉴
// 시작을 위한 팁:
// 1. [솔루션 탐색기] 창을 사용하여 파일을 추가/관리합니다.
// 2. [팀 탐색기] 창을 사용하여 소스 제어에 연결합니다.
// 3. [출력] 창을 사용하여 빌드 출력 및 기타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 4. [오류 목록] 창을 사용하여 오류를 봅니다.
// 5. [프로젝트] > [새 항목 추가]로 이동하여 새 코드 파일을 만들거나, [프로젝트] > [기존 항목 추가]로 이동하여 기존 코드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 6. 나중에 이 프로젝트를 다시 열려면 [파일] > [열기] > [프로젝트]로 이동하고 .sln 파일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