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뭘 산다길레 오랜만에 건강기능식품등급에 대하여 다시 찾아봤다. 근데 왠걸?웬걸? 뭐가 맞지 무튼 등급이 사라졌다고 한다. 그래서 갓무위키라도 읽어보니,
우리의 갓무위키 한방에 보기쉬운 표가 있다. 내가 원래 알고있는건 '1등급과 2등급의 차이. 그리고 2등급은 먹는다고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 확실하지않다. 하지만 1등급은 먹는 대다수가 효과를 보았다고 볼 수 있다.' 정도였다. 근데 뭐... 식약처가 아예 구분을 없앤거보면 의중을 대충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최근 범부 드립을 어디선가 주워들은적이 있다. 근데 난 애니메이션은 잘 못보겠고 그나마 만화로는 좀 소화가 가능해서 예전에 주술회전도 본 기억이 있다. 근데 분명 내가 볼땐 범부 어쩌구하는걸 못본거같은데... 그래서 또 갓무위키를 찾아보았다.
내가 모르는게 당연했다. 왜냐면 난 사토루가 큐브 안에 갇히는 사건 이후의 내용은 모르기 때문. 난 대부분 어떤 장르, 어떤 분야의 작품이든 완결 나오고 보는 편이라... 앞으로 또 보게될지 걱정이다. 헌터x2도 완결 안나고 본걸 굉장히 후회했기 때문이다. 소설도 완결나오고 보는편이고 드라마도, 영화도 연속성이 끝날때 보는 편이다. 작가도 퇴고를 여러번 마치고 완결한 글을 다시 또 다듬고싶은 마음이 드는 마당에 완결도 안난 중간까지 보는건 너무 감질나니까.